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활동

IP영재기업인교육원, 온라인 공개교육생 모집​
조회수 : 8587 등록일 : 2012-04-17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영재교육센터(센터장 정현철)는 4월 17일부터 ‘KAIST IP영재기업인교육원’ 온라인 공개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공개교육은 KAIST IP영재기업인교육원의 교육과정 중 온라인 교육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교육원에 선발된 학생 이외에, 본 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온라인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교육은 미래기술, 창조인문학, 기업가정신 및 지식융합 등 4개 교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라인 공개교육은 교육원 홈페이지(http://ipceo.kaist.ac.kr/open)나 유투브(http://www.youtube.com/ccekaist)를 통하여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외에 온라인 교육에 대한 과제해결 중심의 유료과정을 운영한다. 온라인 공개교육 유료과정은 4개의 온라인 교과에 대한 과제를 해결하고 이에 대한 전문조교의 평가와 피드백이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공개교육 유료과정 이수기준 충족 시 이수증과 교육원 정규 심화과정 편입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온라인 공개교육 유료과정은 중,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AIST IP영재기업인교육원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2010년부터 선발된 학생들에 대한 교육은 물론,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공개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2010년 95명, 2011년 528명의 학생이 온라인 공개교육에 참여하였다.

본 온라인 공개교육의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ipceo.kaist.ac.kr/open)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