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KAIST, 중소기업 R&D기획 지원한다.​
조회수 : 8512 등록일 : 2011-12-08 작성자 : kaist_news

-  한국남동발전(주) • 이(異)업종 중소기업협의회와  "중소기업 R&D 기획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  MOU 체결  -


우리 대학은 8일 오후 4시 대전 본원 본관 제1회의실에서 한국남동발전(주)및 이(異)업종 중소기업협의회와 ‘중소기업 R&D 기획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KAIST와 한국남동발전(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중소기업의 신기술 타당성, 시장성 및 사업화 전략수립 등을 돕기 위한 ‘R&D 기획 지원 사업’분야에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남동발전(주)는 300 여개 협력기업 중 우수 중소기업 20개 기업을 선발해 KAIST 기업회원제 대상기업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추천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KAIST는 ▲신규사업을 위한 전략적 R&D 기획▲애로 기술 자문 ▲연구실 및 연구자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회원제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R&D 투자실패 위험을 최소화하고 개발기술의 사업화 성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산학협력단측은 설명했다.

기업회원제란 KAIST가 기업의 기술혁신을 창출하고 산업체와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일정회비를 받고 연구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AIST, 중소기업 R&D기획 지원한다.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