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서남표 총장, 구리 토평고 특별강연​
조회수 : 9491 등록일 : 2011-12-05 작성자 : kaist_news

서남표 총장은 12월 5일(월) 오후 3시 경기도 구리시 토평고등학교에서 ‘학창 시절 부터 키워온 행복한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주광덕 의원(한나라당, 경기도 구리시)의 소개로 마련된 이번 토평고 특강에는 이 학교 교직원• 학생•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서 총장은 “과학자로서, 과학교육을 전담하는 교육자로서 평생을 보낸 나의 경험담을 학생들과 나눔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원대한 꿈을 갖고 대한민국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대한민국 입시개혁을 주도했던 KAIST 입학사정관들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KAIST 교육특징과 입학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 총장의 토평고 특강을 주선한 주 의원은 “고구려 기상과 역사의식을 느끼며 자라고 있는 구리시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희망이다”며 “백년대계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각자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강연에 앞서 서남표 총장은 과학기술 교육에 기여하고 우리나라를 과학기술 강국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해 주광덕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남표 총장, 구리 토평고 특별강연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