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KAIST-한국인터넷진흥원, IT 및 인터넷보안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 8106 등록일 : 2011-11-30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대학은 30일 대전 본원 KI 빌딩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과 IT 및 인터넷 보안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정보보호 연구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정보보호 정책 및 기술 상호 연구 ▲정보보호 전문 보안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리 대학 협약 관계자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개인정보 대량유출 방지방안 연구와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정보보호 인력양성에 대학과 연구기관이 서로의 필요성을 공감했다”며 이번 협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주관한 주대준 KAIST 사이버보안연구센터장은 “DDOS와 같은 악성코드의 국가 기반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은 국가체계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며 “양 기관은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정보보호 대응체계를 수립하고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종렬 원장은 ‘IT 페러다임의 변화와 정보보호’를 주제로 세미나도 실시했다.

KAIST-한국인터넷진흥원, IT 및 인터넷보안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