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이인 교수, 중국 최고권위 ‘우의상’ 수상​
조회수 : 9480 등록일 : 2011-10-20 작성자 : kaist_news

우리 학교 항공우주공학전공 이인(62) 교수가 지난 9월 29일 중국 원자바오 총리가 주최한 국경절 행사에 초청돼 "우의상(友誼賞, Award for Friendship)"을 수상했다.

이인 교수는 항공우주, 복합재료 및 스마트구조 설계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현재 미국항공우주학회 이사 및 석학회원(Fellow)과 항공우주분야의 최고 대학 중 하나인 중국 난징항공항천대학(NUAA)에서 영예교수(Honorary Professor)로 활동하고 있다.

2008년 쓰촨성 대지진 시에는 난징항공항천대학의 쓰촨성 출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한중일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등 미래 동북아 평화증진에 기여해 온 업적을 인정받았다.

1991년 중국의 현대화 과정에서 설립된 우의상은 문화, 교육 및 과학발전에 크게 기여한 외국인 경영자나 전문가에게 수여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상이다.

국내에서는 2010년 김용진 서울대병원 교수가 중국에서 3,000여명에 이르는 저소득층의 선천성 심장병환아들을 수술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으며, 2008년에는 조한규 한국자연농업연구소장이 중국에 자연농업을 보급하고 세계 각국에 자연농업 전파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인 교수, 중국 최고권위 ‘우의상’ 수상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