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화학과 임미희 교수, 제2회 에쓰-오일 차세대과학자상 수상​
조회수 : 76437 등록일 : 2021-02-17 작성자 : 홍보실

화학과 임미희 교수

< 화학과 임미희 교수 >

우리 대학 화학과 임미희 교수가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사장 백운규)에서 수여하는 ‘제2회 에쓰-오일 차세대과학자상’ 화학 분야 수상자로 선정돼 2월 16일(화) 서울 마포구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 3층 대강당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2019년 신설된 에쓰-오일 차세대과학자상은 물리학·화학·생리의학·화학및재료공학·에너지·IT 등 총 6개 분야에서 최근 10년 이내 연구개발업적이 탁월한 만 45세 이하 젊은 과학자를 선정한다.


수학·물리학·화학·생명과학·화학공학/재료공학·IT 6개 과학 분야에서 우수학위논문으로 선정된 젊은 과학자 12명과 지도교수 12명에게 연구지원금 1억 3,800만원을 전달하고 물리·화학·생리의학·화학공학/재료공학·에너지·IT 6개 분야에서 차세대과학자로 선정된 중견 연구자 6명에게 2억 4천만원을 전달했다.


임미희 교수는 알츠하이머병 다중위험인자들의 연결 요소들을 찾고 독성 억제에 성공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차세대과학자 분야에서 수상했다.


알 카타니 CEO는 "기초과학 분야에서 학문적 열정을 갖고 연구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 분들이 있기에 한국의 과학 미래는 밝다"며 "앞으로도 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 링크: http://www.s-oil.com/relation/NewsView.aspx?BoardDataIndex=14478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