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외국인을 위한 ‘2011 대한민국 언어 & 문화 축제’​
조회수 : 10244 등록일 : 2011-10-04 작성자 : kaist_news


- KAIST 어학센터,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 -
- 대전지역 외국인 대상,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우리 학교 어학센터(센터장: 마이클 박)가 주관하는 ‘2011 대한민국 언어&문화 축제’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KAIST 교내와 백제문화단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KAIST가 대전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대한민국 과학교육의 산실인  KAIST를 소개하고 외국인간 상호교류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KAIST 개원 4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이번 축제에는 ▲한국어 말하기 대회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공연 ▲외국인 장기자랑▲백제문화단지 전통문화체험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는 ‘내가 경험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예선을 거친 10명의 외국인들이 그동안 평소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들은 5분간 한국어로 발표를 하는데 스피치에서 독창성, 유창성, 적절성, 유연성 등을 평가하여 우승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한, 외국인들은 한국의 고대 백제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 방문 행사를 통해 우리민족 고유문화를 이해하고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KAIST 어학센터장 마이클 박 교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살면서 자신들의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는 만큼 거주하고 있는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익히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며 의미 있는 일” 이라며 “이번 축제는 한국문화와 언어, 나아가 대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