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국제화 도약 위한 국제교류센터 준공식​
조회수 : 15292 등록일 : 2010-07-09 작성자 : kaist_news


우리학교는 학내외 내·외국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외국인 구성원들을 위한 행정, 생활의 지원을 위한 공간인 ‘국제교류센터(International Center)’를 완공하고, 9일 오후 4시 준공식을 가진다. 국제교류센터는 한빛교회가 기부한 5억 원 포함한 총공사비 35억 원이 투입돼 착공 8개월 만에 완공됐으며 지상 2층, 연면적 2133㎡(645평) 규모다.

1층은 각종 학내외 외국인 관련행사를 할 수 있는 중형 다목적실과 해외 협력대학들에 대한 정보 전시와 검색이 가능한 정보자료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2층에는 외국인 학생들의 자국 방송 시청 및 영어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어학실과 한국어 강의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강좌를 제공하는 강의실이 들어선다. 이 건물에 들어서는 국제협력팀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학사, 생활, 행정, 문화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며 비자 및 출입국 관련 업무처리를 도와주게 된다. 또한 외국인 교원 및 학생 자녀를 위한 육아시설(Nursery)이 입주해 학교에서 강의 또는 수학하는 동안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이 건물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이 자국의 문화, 교육, 음식 등을 소개하는 ‘KAIST-ONE’ 행사가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며 교환학생 환영·작별 파티 및 외국인들을 위한 연말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화 도약 위한 국제교류센터 준공식 이미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