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조계춘 교수, (사)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 제16대 회장 취임​
조회수 : 802 등록일 : 2024-04-18 작성자 : 홍보실

건설및환경공학과 조계춘 교수

< 건설및환경공학과 조계춘 교수 >

우리 대학 건설및환경공학과 조계춘 교수가 제16대 사단법인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장으로 4월 17일 취임했다.

사단법인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는 터널건설분야 , 과학기술정책 분야를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1992년 창립되었다. 현재까지 3,000여 명의 정회원 및 학생 회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72개의 회사가 기업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터널관련 국내·외 단체와 교류 협력함으로서 기술정보 습득, 보급에 힘쓰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국토와 자연환경 여건상 터널기술 발전에 대한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기술인들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자는 사명감을 갖고 국가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조계춘 교수는 "지난 30년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마음으로 대한민국 터널기술의 기반을 마련한 선배들의 열정을 본받아, 전통계승은 물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학회가 되기 위해 헌신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회원과 기술을 중심으로 신지하공간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학회' 라는 슬로건을 걸고 5가지 주요공약을 제시했다.

1. 신지하공간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학회 2. 학술활동이 역동적인 학회 3. 회원과 사회와 소통하는 학회 4. K-Tunnel 기술의 세계화 5. 30년 전통을 계승하며 젊어지는 학회

조계춘 신임 회장은 국토부뿐만 아니라 각 부처의 위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다.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의 국내활동은 물론 ITA의 국제활동을 통해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으며, 우리 대학 건설및환경공학과장, 분산공유형지오센트리퓨지실험센터 소장, 공동구연구센터장으로 KAIST의 발전에도 늘 힘쓰고 있다.  

학회기를 이양받는 조계춘 교수

< 학회기를 이양받는 조계춘 교수 >

취임사 하는 사단법인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 제16대 조계춘 회장(건설및환경공학과 교수)

< 취임사 하는 사단법인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 제16대 조계춘 회장(건설및환경공학과 교수) >

관련뉴스
  • No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