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물

김정원 교수, IEEE Photonics Society Distinguished Lecturer 선정​
조회수 : 1071 등록일 : 2023-11-30 작성자 : 홍보실

사진 1. 기계공학과 김정원 교수

< 사진 1. 기계공학과 김정원 교수 >

기계공학과 김정원 교수가 지난 1116IEEE Photonics Society2024년도 Distinguished Lecturer로 선정되었다. 

IEEE Photonics Society는 매년 광학 및 광공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는 연구자 5명 내외를 Distinguished Lecturer로 선정하여, 전세계를 순회하며 대학 및 연구기관들에서 초청강연을 하도록 후원하고 있다. 

김정원 교수는 초저잡음, 초안정 광주파수빗(optical frequency comb) 광원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타이밍 응용 분야들을 개척하고 있으며, 연구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Distinguished Lecturer로 선정되었다. 

김 교수는 “It’s the perfect timing for optical frequency combs”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하여 초저잡음, 초안정 광주파수빗 광원들의 원리와 이를 이용하여 김 교수팀이 최근 선보인 반도체 칩에서의 클럭 분배, 펄스비행시간(TOF) 센서를 이용한 3차원 반도체 소자의 형상 이미징, 그리고 블랙홀 관측용 전파망원경에서의 초고주파 신호 생성과 같은 새로운 레이저 타이밍 응용 분야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