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정책

경영대학, 더 나은 세상을 위한 MBA 세계대학랭킹 세계 4위​
조회수 : 5356 등록일 : 2015-10-12 작성자 : kaist_news

KAIST 경영대학이 MBA 세계대학랭킹에서 세계 4위(아시아 1위)를 차지했다.

KAIST 경영대학은 캐나다 경제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지난 9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에 발표한 ‘2015 더 나은 세상을 위한 MBA' 랭킹에서 세계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캐나다 요크대학교 슐리츠 경영대학원이 차지했으며 2위는 캐나다 맥길대학교 데소텔스 경영대학원, 3위는 덴마크 코펜하겐 경영대학원이 차지했다.

한국대학 중에서는 성균관대 경영대학원이 72위로 KAIST와 함께 100위권 이내의 대학에 선정됐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MBA' 랭킹은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아가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경영대학을  선정한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캐나다 소재 대학에 한해 ‘그린 MBA 랭킹’을 발표해 왔으며 2013년부터 그 대상을 전 세계 경영대학원으로 확대해 발표해 왔다. 올해에는 처음으로 전 세계 경영대학원을 대상으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MBA’ 랭킹을 발표했다.

평가항목은 △ 지속가능 교과과정 운영(30%) △ 타 기관과의 파트너십 및 연구센터 운영 (20%) △ 교수 1인당 주 저자 및 공동저자를 포함한 연구논문 게재(30%) △ 게재 논문 인용회수(20%) 등이다.

KAIST 경영대학은 이번 평가에서 △ 체계화된 녹색성장대학원과 사회적 기업가 MBA 운영 △ 연구논문과 인용회수 △ 교과과정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동석 KAIST 경영대학장은 “이번 평가는 KAIST경영대학이  미래 환경과 사회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라며“현재 운영 중인 녹색성장대학원과 사회적기업가 MBA 과정을 더욱 확대 ․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AIST경영대학은 2013년부터 녹색성장대학원과 사회적기업가 MBA과정을 운영하며 녹색경영과 사회적 기업가 양성에 앞장서 왔다.

녹색성장대학원은 현재 녹색경영정책 프로그램(석사과정)과 녹색 MBA, 녹색경영 석 ․ 박사 과정을 운영 중이며 지난 2013년 코퍼레이트 나이츠에서 평가한 ‘그린 MBA’ 랭킹에서 세계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사회적 기업가 MBA’과정은 SK그룹과 KAIST 경영대학이 협력해 개설한 석사과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모델을 발굴해 이를 창업과 경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고 있다. 끝.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