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부

교직원 봉사동아리 선우회, 미술 작품 기증​
조회수 : 4306 등록일 : 2021-09-30 작성자 : 홍보실

선우회 미술 작품 기증식 참여자 단체 사진

< (좌측부터) 정선태 행정부장, 김민수 학술문화원장, 이광형 총장, 조성환 선우회 회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서용석 시설관리부장 >


우리 대학 교직원 봉사동아리 선우회(회장 조성환)가 학교 구성원의 인문·예술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미술작품을 기증했다. 

KAIST 선우회는 1978년 창립된 교직원 봉사동아리로 지난 40여 년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청소년 지원을 비롯하여, 오지 학교, 지역사회 봉사 등 끊임없는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선우회가 학교에 기증한 작품은 우리 대학 출신의 미디어 아티스트인 신승백, 김용훈 작가의 <구름 얼굴>이다. 
〈구름 얼굴〉은 인공지능이 사람의 얼굴로 인식한 다양한 구름의 이미지를 모은 작품이다. 2012년에 처음 발표한 작품을 이번 기증에 맞춰 새롭게 제작했다. 신승백, 김용훈 작가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미국 유타 현대미술관, 독일 ZKM,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전시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기증받은 <구름 얼굴>은 2023년 개관 예정인 KAIST 미술관에 전시될 계획이다.

조성환 선우회 회장은 “우리 KAIST 구성원들이 인문, 예술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창의성을 키우는 일에 이번 기부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KAIST 선우회의 미술작품 기증식은 9월 30일 KAIST 본관 제1회의실에서 조성환 선우회 회장과 이광형 총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김민수 학술문화원장, 정선태 행정부장, 서용석 시설관리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