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사

KAIST연구원-(재)부산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 74409 등록일 : 2021-02-16 작성자 : 홍보실

(왼쪽부터) (재)부산테크노파크 최종열 원장, 우리 대학 장호종 교수

< (왼쪽부터) (재)부산테크노파크 최종열 원장, 우리 대학 장호종 교수 >

우리 대학 KAIST 연구원과 (재)부산테크노파크가 2월 9일 (재)부산테크노파크 지사단지에서 부산시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발전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양기관이 각각 시행하고 있는 연구 활동과 사업의 특성 및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부산의 헬스케어산업 발전 방안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노력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성사됐다.

협약내용은 △헬스케어산업 연구과제 발굴공동추진 및 정보공유 △헬스케어산업 육성 및 산업화에 대한 포괄적 협력 △헬스케어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기획 및 대정부 제안 △기타 헬스케어산업 육성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부산의 7대 전략산업 중 「라이프케어산업 육성」 정책방향과 한국판 뉴딜(디지털 뉴딜) 역점분야 「DNA생태계 강화」를 통한 경제 역동성을 촉진하려는 정부정책에 연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헬스케어의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KAIST 연구원이 상호협력을 통해 부산시민의 개인 건강증진과 스마트 헬스케어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뉴스